HOME > 학습 자료실 > 참고 도서
  • 모델기반 테스팅 필수요소

    이 책에는 ISTQB® Foundation Level Model-based 테스터 자격을 통과하는데 필요한 핵심 사항들과 모델 기반 테스트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 검토, MBT의 기본 프로세스, 사용되는 다양한 모델링 언어, 일반적인 좋은 모델링 관행 및 일반적인 실수와 함정 등이 제시되어 있다.

    또한  모델링과 시험 생성 활동을 연습하도록 장려하는 텍스트 내 연습문제를 실었으며, 추가 정보와 함께 텍스트 연습에 대한 해결책이 포함된 부록이 포함되어 있다.

    관리자 2018-06-14 HIT : 0
  • ISO/IEC/IEEE 29119 SW 테스팅 표준 가이드

     

    테스팅 국제표준인 ISO/IEC/IEEE 29119를 소프트웨어(SW) 테스팅, QA(품질보증), 개발 및 기능안전 등 각 분야 실무에 쉽게 적용하다록 활용성을 높인 해설서.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십년 간 사용된 ISO/IEC/IEEE 29119를 해설해 놓고 기본적 테스트 프로세스 구성 방안과 관련 테스트 문서 작성에 대한 상세한 샘플 문서 제시를 통해 실무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하도록 도와준다.

    관리자 2017-09-04 HIT : 0
  •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 가이드

    

    중소 규모의 소프트웨어 회사의 여건을 고려한 '이해하기 쉽고 꼭 필요한 테스팅' 이론과 적용 사례를 위주로 소프트웨어 품질 담당자가 자발적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웠다.

    파트 2개, 모두 15개의 장, 5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었고 쉬운 설명과 내용 전달을 위해 그림과 표를 주로 사용했다. 파트Ⅰ에 개발 3년차 김대리의 테스팅 성공 스토리가 실려있으며, 파트Ⅱ에는 소프트웨어 테스팅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관리자 2017-08-29 HIT : 0
  • 문제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테스팅2

    

    책과 교육에서 체득하기 어려운 내용을 문제를 풀어보면서 보완할 수 있도록 테스팅의 이론과 실무, ISTQB 지식체계를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문제 해설은 실무 관점의 해설을 많이 담아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유지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매 챕터마다 CTFL 실러버스의 학습목표(LO: Learning Objectives)와 지식 수준(Cognitive Level of Knowledge)을 실어 이해를 도왔다.

    관리자 2017-08-29 HIT : 0
  • 문제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ISTQB® 테스팅 국제 자격증에 최적화하여 제작된 국내 유일의 수험서(자격증 대비서).

    ISTQB® 자격증 시험 실전문제를 통해 테스팅의 이론과 실무, ISTQB 지식체계를 정확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책과 교육을 통해서 정확하게 체득하기 어려운 내용을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실무적인 내용을 많이 담아 문제 해설을 제공하여 테스팅 지식을 실무적이면서도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리자 2017-08-29 HIT : 0
  • 개발자도 알아야할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3

    

    일명 "개알"이라 부르던 "개발자도 알아야할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가 드디어 제3판으로 개정 출간되었다.

    개정3판은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표준 ISO/IEC/IEEE 29119의 최신 내용이 반영되었으며, 또한 실제 업무에서 좀 더 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테스트 전략 및 케이스 도출 방법을 사례별로 제시해 놓았다.

    관리자 2017-08-29 HIT : 0
  • 위험천만 테스팅

    

    "위험천만 테스팅" 책은 리스크 기반 테스트 전략 수립에 필요한 내용을 대부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저자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예시와 비법을 통해 실무에서 부딪히게 될 다양한 상황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독자 스스로가 완성도 높은 리스크 기반 테스팅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관리자 2017-08-24 HIT :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