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STQB 주관 자격 시험 > 특징 및 현황

국제 통용 자격증

ISTQB® 국제자격증은 전세계 13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언어에 상관없이 각 나라에서 발급된 자격증은 이들 국가 간에 통용/상호인증됩니다.

실질적 국제 표준

2023년 1분기 기준, 국내 약 14,700명을 포함한 130여개 국가에서 874,500명 이상의 취득자를 배출하여, ISTQB®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분야의 실질적인(De facto) 국제 표준 자격증입니다.

평생 Career Path 지원

현재 KSTQB와 ISTQB®의 모든 자격증은 한 번 취득함으로써 평생 인증됩니다. 또한, SW Testing Basic Level (CTBL) → Foundation Core (CTFL) → Foundation Specialist → Advanced Core (CTAL) → Advanced Specialist → Expert 의 단계를 거치면서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평생 Career Path를 지원합니다.

공정한 자격 관리

시험 관리와 교육 간의 철저한 분리를 통해 인증과정에서 공정성을 유지하며, 모든 개발, 관리, 유지 활동이 전세계 테스팅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이루어지는 것은 다른 국제자격증과 차별되는 KSTQB 및 ISTQB® 만의 핵심 원칙입니다.

학습자료의 무료 제공

KSTQB와 ISTQB®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교육을 들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학습자가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관련 용어, 실라버스 및 샘플 문제 등의 모든 자료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학습자는 이들 자료를 다운받아 참고서를 보거나 관련 커뮤니티에 가입해 공부를 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