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bout KSTQB > (사)KSTQB
사단법인 케이에스티큐비(KSTQB: Korean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s Board)는 한국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위원회로,
2005년 ISTQB® 소프트웨어(SW) 테스팅 국제자격증을 국내에 도입하면서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입니다.
이 후 현재까지 SW 테스팅 관련 자격제도를 꾸준히 도입하고 개발하여 현재는 ISTQB® 자격증 외에도 ISO 29119 SW 테스팅 국제표준 자격증, 모바일 테스터 자격증 등 관련 SW 테스팅 자격제도를 꾸준히 연구개발, 소개, 확산하는 활동에 주력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여년 간 ISTQB®의 120개국이 넘는 멤버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과 이로 인해 구축된 국적을 초월하는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선진 테스팅 기술 및 표준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국내에 소개하는 연결체의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뿐 아니라, 영어 위주의 자격제도와 도입한 지식체계 관련자료의 좀 더 적극적이고 원활한 확산과 보급을 위해 실라버스, 용어, 시험문제 등을 현지화하는 작업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지화되어 자국어로 치러지는 시험을 통해 취득한 자격증도 ISTQB® 시험이 진행되는 12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똑같은 인증효력을 가지며 통용되므로 해외 취업하고자 하는 테스트 엔지니어 관련자에게도 필수적인 자격증입니다.
TOP